카테고리 없음

햇살론구비서류 알아보자

쉬운 금융이야기 2020. 11. 10. 12:57

햇살론구비서류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서는 정부 지원 상품인 햇살론을 이용하는 방법 그중 어떤 구비서류가 필요한 것인지 하나씩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금융상품을 진행하는 데 있어서도 필요한 서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서류와 보완서류가 상품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100% 일치할 수는 없겠지만 기본적인 몇 가지 서류에 있어서는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거라 생각되며, 이번 시간을 통해 특히 정부 지원 상품의 대표주자인 햇살론의 진행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우선 직장인과 사업자 및 프리랜서 서류가 달라지게 되는데요.. 공통적인 서류와 추가적인 서류에 있어 같거나 다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준비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공통서류

주민등록등본 및 원초본
인감도장 및 인감증명서
신분증(주민등록증, 면허증, 여권)
통장사본
소득 금액증명원(원천징수영수증, 갑근세)

▧ 추가 서류

금융거래확인서
직장인 : 재직증명서
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임대차 계약서
프리랜서 : 위촉 증명서

위와 같이 본인이 속한 그룹에 있어 필요서류 들을 준비하시면 되며, 직장인에 비해 사업자나 프리랜서가 서류가 많은 이유는 다름 아닌 안전성에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시 말해 상환능력을 판단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그에 따르는 보완 서류가 추가되는 것이며, 이는 현금수령자 및 4대 미가입의 경우에도 해당될 수 있는 만큼 궁금하신 분들을 꼭 상담을 통해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이 밖에도 햇살론구비서류에 있어 궁금하신 내용이 있을 수 있겠지만 아마 이 범위 안에 대부분이 포함될 것이며, 현재 햇살론을 알아보시거나 가능성에 있어 궁금한 분들이라면 햇살론 취급 기관의 상담사인 저와 함께 소통하셔도 좋을 거라 생각됩니다.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보다 좋은 정보를 통해 찾아뵐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끝.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