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정보

[NEWS] 채무통합대환대출 전략적 설계가 필수!

쉬운 금융이야기 2020. 12. 29. 11:00

 

 

[신협=대출모집인] 직장인 P씨(40세, 남)는 총 7곳에서 대출을 받아 매달 이자납부에 번거로움을 겪고 있었다.

 

그러던 중 신협의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알게 되어 진행한 결과 채무가 한곳으로 통합돼서 간편함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금리 역시 평균 10% 이상 낮아져 이자 부담을 월 100만원 정도 줄일 수 있었다.

 

최근 금융업계에 따르면 대출을 사용해 본 10명 중 9명은 대부업체의 금리 수준이 높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가 법정 최고금리를 24%로 내리는 금융정책을 시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은행권을 비롯한 저금리 대출 상품의 심사기준이 까다로워지면서 어쩔 수 없이 2금융권 및 대부업체의 고금리대출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최근 다중 채무와 높은 금리로 고통 받고 있는 30~40대 직장인들이 늘어나면서 월 납입금을 줄이고 부채 관리가 수월한 신협 채무통합 대환대출 상담도 늘고 있다.

 

이와 관련 신협 대출모집인은 <지점>과의 통화에서 “자격조건이 맞는다면 서민대출(햇살론,사잇돌대출) 및 자체 환승론을 통해 대환자금을 받아 통합하고 대출이자를 줄일 수 있다" 라고 전했다.

 

만약 조건이 불충분 하다면 그 다음은 2금융권 에서 내놓은 몇몇 채무통합 상품을 비롯해 검토 하는 것이 맞다"고 설명했다. 

 

신협 대출상담사는 “혼자서 해결하지 못할 수준의 고금리 대출 이라면 금융관련 지식과 정보를 보유한 만큼 무료 상담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덧붙였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신 후 문의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

 

 

반응형